렉카 유튜버 카라큘라가 구제역과 모의해 먹방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수천만 원을 뜯어냈다는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날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카라큘라의 주장과 정반대되는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카라큘라 구제역 녹취록?
두 사람이 만날 날짜를 잡던 중 구제역은 "월요일날은 쯔양 소속사 이사님들 만나기로 했다"고 했고, 카라큘라는 "거기 가면 뭐 좀 주냐"라고 물었다. 이에 구제역이 "주죠 형님. 맛있는 거 많이 사주고 용돈도 많이 챙겨준다"고 하자 카라큘라는 "내가 얘기했잖아. 될 수 있을 때 많이 받아. 빨리 해서 집도 하나 사고. 너도 맛있는 거만 찾지 말고 크게 가"라고 말했습니다.
이 내용을 들은 누리꾼들은 카라큘라가 구제역의 쯔양 협박 계획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게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날 '가로세로연구소'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 카라큘라는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를 통해 녹화한 해명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카라큘라는 "마치 카라큘라가 구제역과 공모해 쯔양을 협박하고 금전을 편취했다는 듯한 허위 사실을 조작된 녹취록으로 대중들에게 배포한 바 있다"라며 "단언컨데 저는 쯔양님과 관련해 구제역이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해 금전을 요구했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 또한 쯔양님께서 전 남자친구에게 엄청난 고통을 받았는지는 쯔양님의 해명 방송을 보고서야 알게 됐다"라고 억울함을 주장했습니다.
카라큘라 쯔양 협박 의혹 해명...누리꾼들 재녹음 의심
카라큘라는 "당시에는 유튜브 코리아에서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채널들을 제지하겠다는 언론 보도가 잇따가 개시됐습니다. 따라서 당시에 친분이 있었던 구제역에게 쯔양님과 관련해서도 저격성 영상을 올리지 말라고 설득하는 입장이었다"라며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악의적으로 편집해 녹취록을 공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라큘라 해명 영상에는 많은 네티즌들이 가로세로연구소 영상을 보고 왔다며 "구제역이 쯔양 소속사 간다니까 될 수 있을 때 많이 받으라며 집도 사고 크게 한 건 하라 해놓고선 왜 같은 부류 아닌 척 하는 거지?", "가세연 라이브 안 보고 영상 올렸네", "다시 녹음한 거 아냐?", "앞뒤가 다르다", "친한 척 조언해 주다가 갑자기 선긋네" 등 비판의 반응을 드러냈습니다.
쯔양, 렉카들에게 협박 당했다?
'가세연' 측이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구제역, 전국진 등은 "이번 거는 터뜨리면 쯔양 은퇴해야 한다",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게 낫다", "쯔양이 입막음 비용으로 예전에 같이 일했던 여성들에게 매달 600만원씩 주는 걸로 알고 있다" 등의 대화를 나눴습니다. 구제역은 카라큘라와의 통화에서도 "그냥 엿 바꿔 먹는 것이 낫지 않느냐", "쯔양을 건드리는 걸로 해서 한 10억원을 받으면 된다", "쯔양 하나 밟는다고 너의 채널이 무기한 수익이 정지될 텐데, 저울질을 잘 해봐라" 등의 얘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이후 쯔양은 11일 새벽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4년 동안 A씨로부터 받은 협박, 폭행 피해, 리벤지 포르노 피해, 착취, 불공정 계약을 체결했다는 등의 내용을 고백했습니다.
쯔양 전남친 사건 무엇? 과거 논란된 이유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남의 아픔을 이용해 돈 버는 사이버렉카들 법으로 막아라", "여자 애 하나를 몇명이서 뜯어 먹어 왔던 거야..?", "다 필요 없도 폭행 갈취 피해자 약점 이용해서 삥 뜯은 게 팩트"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